간단 영화 정보
2021.06.17 개봉한 애니메이션, 어드벤처, 코미디 장르의 영화입니다. 인사이드 아웃, 코코의 제작진인 픽사 장편 애니메이션입니다. 감독 엔리코 카사로사, 각본은 제시 앤드루스, 마이크 존슨이며 제공사는 월트 디즈니 픽처스입니다. 주인공 루가가 이탈리아 '리비에라'에 위치한 바닷가 마을에서 겪게 되는 잊지 못할 여름 이야기입니다. 러닝타임 95분, 등급은 전체 관람가능 입니다.
주인공과 등장인물
- 루카 파구로 (제이콥 트렘블레이 / 더빙 김지성) 본 작의 주인공인 녹색 피부의 바다괴물입니다. 인간의 모습으로 있을 때는 둥근 얼굴에 어린 소년이며 곱슬머리가 잘 어울립니다. 알베르토를 만나게 되며 인간 세상을 알게 되고 포르토로소에서 줄리아와도 만나게 됩니다. 착하고 어른 말 잘 듣는 어린아이였지만 알베르토와 줄리아를 만나 용기 있고 결단력 있는 아이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감독인 엔리코 카사로사는 자신의 어린 시절을 떠올리며 만들 캐릭터라고 합니다. 그는 실제로 주인공인 루카와 많이 닮았다고 합니다.
- 알베르토 스코르파노 (잭 딜러 그레이저 / 더빙 최은후) 루카의 친구이자 함께 등장하는 또 다른 주인공 알베르토입니다. 루카보다 한 살 많은 형입니다. 보라색 피부의 바다괴물이며 인간 모습일 때 갈색 파마머리에 얼굴은 길쭉하게 생긴 소년입니다. 그는 인간 세상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루카를 도와주지만 루카가 줄리아와 친해지는 모습을 보며 질투를 합니다. 상당한 베스파 덕후이며 포르토로소 컵에 출전하여 우승하면 베스파를 사기로 결심합니다. 알베르토 캐릭터를 모티브는 감독의 어릴 적 절친한 친구 알베르토 수라체라고 합니다.
- 줄리아 마르카발도 (엠마 버만 / 더빙 정윤아) 포르토로소의 인간 여자아이입니다. 그녀는 이혼한 부모님 덕분에 평소에는 제노바에서 엄마와 지냅니다. 줄리아는 방학 때만 아빠 마시모가 있는 포르토로소에서 여름을 지내려고 옵니다. 루카와 알베르코와 한 팀으로 포르토로소 컵에 도전하려 훈련을 합니다. 그녀는 알베르토와 가끔 의견이 갈리지만 루카와 알베르토 다 함께 점점 가깝게 지내게 됩니다.
- 마시모 마르카발도 (마르코 바리첼리 / 더빙 최석필) 우락부락한 모습을 하고 있는 줄리아의 아빠입니다. 그는 생김새와는 다르게 부드럽고 자상하며 정이 많습니다. 마시모는 선천적으로 오른팔이 없지만 힘도 세고 덩치도 큰 사람입니다. 요리도 잘하며 아이들도 만들어준 요리를 무척 좋아합니다. 알베르토의 양아버지가 되기도 합니다.
- 에르콜레 비스콘티 (사베리오 라이몬도 / 더빙 이호산) 이 영화의 메인 악당역입니다. 얼굴엔 콧수염이 난 나이 먹은 소년입니다. 하지만 나이를 속여 6년째 포르토로소 컵에 도전하여 우승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철없고 오만하며 힘과 권력으로 마을 아이들을 괴롭히는 캐릭터입니다. 또한 포상금을 타기 위해 바다괴물 사냥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마을에서 깡패로 알려져 있지만 힘으로 억누르고 있기에 모두들 앞에서는 한마디도 못하고 있습니다.
- 다니엘라 (마야 루돌프 / 더빙 조현정) 루카의 어머니입니다. 육지의 위험을 알기에 루카에게 엄격하게 대하는 캐릭터이며 조금은 소극적인 로렌초를 이끄는 주도적인 성격입니다.
- 로렌초 (짐 개피건 / 더빙 소정환) 루카의 아버지입니다. 다소 소극적인 아버지입니다.
- 치초 (피터 손 / 더빙 서반석) 에르콜레의 뚱뚱하고 키가 작은 부하로 등장하는 아이입니다.
- 귀도 (더빙 김민주) 홀쭉하고 코가 큰 아이이며 치조와 에르콜레와 함께 행동하는 악역 캐릭터입니다.
영화 루카 줄거리와 평점
- 이탈리아 리비에라의 아름다운 해변 마을을 배경으로 한 영화입니다. 바다 밖 세상이 궁금한 바다괴물 소년이 주인공입니다. 그리고 바깥세상이 두렵고 호기심 많은 소년 루카입니다. 물 밖에서 자칭 인간세상 전문가인 알베르토를 만나게 됩니다. 그 소년과 함께 모험을 감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물만 닿으면 바다 괴물로 변하는 모습을 들키면 안됩니다. 이들만의 비밀입니다. 아슬아슬한 육지 생활입니다. 육지에서 새로운 친구 줄리아를 만납니다. 줄리아와 함께 젤라토와 파스타를 실컷 먹는 생활이 즐겁습니다. 그리고 포르토로소 컵에 우승하여 스쿠터 여행을 꿈꾸는 그들만의 여름은 그저 즐겁기만 합니다. 과연 이들의 비밀을 언제까지 들키지 않고 감출 수 있을까? 함께라서 행복한 이 여름바다. 잊지 못할 모험이 시작됩니다.
- 로렌 토마토스 신선도 91%, 관객 점수 87%, IMDb 유저 평점 7.5 전체적으로 좋았다는 평점입니다. 한국 관람객 평점 9.22이며 영상미 29%, 스토리 25%, 연출 18%로 마음이 따뜻해지는 우정에 가슴 뭉클한 영화라는 후기가 있습니다. 또한 푸른 지중해와 하늘을 영상미가 볼만했다는 평도 있습니다. 매년 여름마다 시리즈로 개봉했으면 좋겠다며 애정을 담은 후기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