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한국 코믹 영화 기본 소개
- 장르: 액션, 모험, 코미디. 감독: 김정훈, 배우: 강하늘, 한효주, 권상우, 이광수, 채수빈, 세훈, 김성오, 박지환 외 다수. 12세 이상 관람가이며 125분 러닝타임입니다. 배급은 롯데엔터테인먼트입니다.
- 해적: 도깨비 깃발은 2022년 1월 26일 새해에 이미 개봉했던 영화입니다. 해적 시리즈로 2번째입니다. 소리 소문 없이 사라진 왕실 보물을 찾기 위해 바다로 모인 해적들의 스펙터클한 모험기를 그린 코믹 모험 액션 영화입니다. 2014년 개봉한 해적1에서는 배우 손예진, 김남길 주연으로 둘의 개그코드가 잘 맞았기에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예상보다 860만 명을 기록하며 대박 났던 영화입니다. 그 후 속편으로 8년이 지난 시점에 시리즈가 개봉되었습니다. 올해 최초로 100만 명을 관객을 동원한 영화이기도 합니다.
천군만마 배우 라인업
- 이름만 들어도 누구나 알고 있는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 영화입니다. 한 장면에서 모두를 만날 수 있는 기대감. 천군만마를 얻을 것 같은 영화 해적 배우들의 라인업 소개합니다. 강하늘, 한효주, 이광수, 권상우, 채수빈, 오세훈, 김성오, 박지환 모두 개성 넘치고 강한 캐릭터들을 연기하며 이미 연기력 인정받았으며 매력 또한 넘치는 배우들입니다. '무치'로 등장하는 강하늘. 자칭 고려 제일 검이라며 능청스러운 연기와 화려한 액션으로 여러 면에서 매력을 발산합니다. 강하늘의 연기 변신 이 작품에서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탁월한 연기력은 물론 훈훈한 외모까지 모두에게 사랑받은 배우입니다.
- 냉철한 판단과 강인한 리더십을 보여주는 선장 '해랑'역으로 한효주입니다. 부드러운 듯 카리스마로 육해를 오가며 무치와의 환상 케미를 보여줍니다. 고난도 액션으로 멋짐까지 동시에 보여주며 또 다른 한효주의 모습을 기대하게 합니다. 출연하는 작품마다 독보적인 캐릭터를 자랑하는 '막이'역의 이광수. 특유의 유머스러움과 해적왕이 되려 하는 야심 찬 포부와는 다르게 모성애를 느끼게하는 캐릭터입니다.
- 일개 단원의 역할이지만 주연만큼 비중이 큰 인물입니다. 그는 바로 막이 역의 이광수이며 그의 캐스팅은 신의 한 수라는 생각이 듭니다. '부흥수'역의 권상우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야망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보물을 노리는 역적 역할입니다. 강하늘과 숨 막히는 대결구도로 연륜에서 나오는 연기력이 강렬함을 발산합니다. 권상우는 이번 작품을 통해 첫 악역을 맡았습니다. 액션씬과 함께 극의 긴장감을 주는 핵심 인물입니다. 또 다른 배우가 눈에 들어오는데 우연히 해적단에 합류한 타고난 사기꾼 '해금'역 배우 채수빈입니다. 현란한 말솜씨로 사람들을 홀려 주머니를 열게 하는 캐릭터입니다. 해적단을 호위하는 '한궁' 역은 배우 오세훈입니다. 그는 결정적인 순간 나타나 모두가 위기에서 탈출하도록 도와줍니다. 해금과 한궁의 신선한 매력과 특유의 케미를 볼 수 있습니다. 무치와 끈끈한 의리로 촌철살인으로 존재감을 드러내는 '강섭'역의 김성오. 행동파 돌주먹 해랑의 오른팔 '아귀'역의 박지환. 작품에 몰입하게 만드는 굿 초이스 캐스팅입니다.
의외의 볼거리 많다
- 해적 도깨비 깃발은 액션에서 시작해 요소요소 숨어있는 코믹, 로맨틱까지 모든 장르를 조합하여 보여줍니다. 기대 이상으로 의외로 볼거리가 많은 영화입니다. 주인공들이 찾는 보물이 숨겨진 장소는 초자연적인 현상이 일어나는 판타지적인 공간입니다. 소재가 소재인만큼 새로운 장소로 이동하게 됩니다. 번개 섬, 쓰나미, 화산섬에 이어 바닷속 또 다른 세계. 영상미에도 신경을 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자연의 아름다움도 담겨있고 무치와 부흥수의 검술신으로 액션신도 등장합니다. 바닷속 이야기나 쓰나미 같은 제법 스케일이 크게 느껴집니다. 또 개그코드만 잘 맞는다면 웃겨주는 포인트들이 있기에 재미있게 집중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콩트 같은 말장난에 몸개그까지 여기에 펭귄이 등장하며 엉뚱함과 바보스러운 개그 콤비를 선보입니다. 영화 스케일이 큰 편이고 볼거리가 많고 개그코드까지 잘 맞는다면 가볍게 즐길 영화로 충분합니다. 하지만 호불호가 갈릴만한 요소도 다분합니다.
- 전체적인 평점은 6.26점으로 감상 포인트로 영상미 39% 차지했습니다. 10대에게서 7.77점의 만족도를 받았다. 133만 명 이상의 관객이 관람했을 정도로 볼만한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입니다.
댓글